[브랜딩성공사례] 성인전문 피아노학원 리브레

브랜딩에 대한 새로운 시도들이 늘어나면서 브랜딩의 사업 범위는 날이 갈수록 넓혀가고 있다. 그 중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피아노 학원을 브랜딩하여  멋지게 성공시킨 리브레를 소개하고자 한다. 리브레 피아노 학원은 성인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피아노 학원을 브랜딩했다. 2012년에 강남본원에서 처음으로 런칭하여 신촌,건대,여의도 등 현재 전국 9개 지점까지 빠른속도로 브랜드 가맹을 확장하였다.

그녀는 피아노로서 성인들을 위한 힐링공간을 생각했고, 그 생각은 그대로 적중했다. 학업과 일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그들만의 취미가 필요했고 음악은 그 역할로서 매우 훌륭했다. 뿐만 아니라 그녀는 리브레라는 브랜드를 통해 단순히 여가를 즐기는 수준을 넘어 다양한 모임과 커뮤니티를 이루어냈고 그 것이 하나의 성인들의 문화로 자리잡게 만들었다.

그녀는 피아노 전문가이기도 하지만 훌륭한 경영가적 자질이 돋보였다. 브랜드를 확장해가면서 단순한 피아노 학원이 아닌 사업처럼 대했고, 사업부를 기획과 마케팅, 교재연구개발, 운영지원, 가맹사업을  나누어  체계적으로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그 결과 리브레는 인스타그램,페이스북,블로그,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연말파티, 크리스마스파티 등 다야한 행사와 프로포즈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리브레 성공 사례는 브랜딩의 힘을 여과없이 보여준다. 피아노와 현대인들의 라이프를 생각한 꼼꼼한 기획력은 브랜드의 세심함으로 느껴졌고, 그 세심함이 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힘이다. 피아노를 단순히 악기를 배운다가 아니라, 음악으로 보았으며 음악 그 자체가 가질 수 있는 힘을 담아 힐링문화를 만들어 냈고 사람들이 모일 수 있었다.

브랜딩과 만나 꽃을 피울 사업은 아직 많이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단지 피아노 학원 뿐만이 아니다. 소비자의 라이프에 가치를 안겨줄 수 있는 모든 서비스와 상품은 브랜딩에 대상이 될 수 있으며 비즈니스의 새로운 바람이 될 수 있다. 앞으로 꾸준히 너티325는 이와 같은 사례들을 소개하면서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Comment

This post doesn't have any comment. Be the first one!

hide comments
ShareTw.Fb.Pin.
...

This is a unique website which will require a more modern browser to work!

Please upgrade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