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자 삼각형에서 얻은 디자인 영감

 

팩맨 세 개가 실재하고 팩맨 세 개를 통해 보이는 삼각형이 보이는가? 이를 카지나 삼격형이라고 한다. 이 삼각형은 실재하지 않지만 누구에게나 보인다. 주변보다 더 밝게 빛나 보이기까지 한다. 카니자 삼각형은 개발자 이름을 따서 카니자 삼각형이라고 한다. 이것은 이탈리아 심리학자인 카니자가 1955년에 발표한 것이다.

이처럼 상상력은 자동으로 작동한다. 상상력을 활용한 디자인은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어 조금 더 시선을 머물게 하며, 그 결과 기억에 남게 되는 효과를 얻게 된다. 많은 디자인 작업에서 카니자 삼각형이 활용될 수 있다. 더욱 기억에 남게 되는 작용으로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카니자 삼각형을 통해 전달할 수도 있다.

보통 이와 같은 기하학적인 디자인은 포스터 디자인에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그 활용성에 있어 포스터에만 제한할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상품패키지를 진행했을 때, 보여주고 싶은 부분을 이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여 주목시킬 수 있다. 때론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글보다 디자인이 더욱 강력할 수 있으며,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다. 이처럼 디자인은 인간의 시각을 통해 뇌를 움직일 수 있는 마법같다.

Comment

This post doesn't have any comment. Be the first one!

hide comments
ShareTw.Fb.Pin.
...

This is a unique website which will require a more modern browser to work!

Please upgrade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