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킨라빈스31이 가르쳐주는 컬러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핑크색은 왜 그토록 강렬한가?

더운 여름 핑크색 스푼을 입에 물고 나오는 사람을 본다면, 그 사람이 무엇을 먹었는지 쉽게 짐작할 수 있다. 그 브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대표하는 색을 주제색상이라고 말한다. 브랜드의 매우 중요한 목적 중 하나는 기억되는 것이다. 색상은 그 목적을 실현시키는 데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다. 어떻게 하면 베스킨라빈스와 같이 주제색상을 성공적으로 소비자들에게 기억되게 할 수 있을까?

반복의 법칙, 세번 이상 보여주자.

우리는 베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을 사먹는 과정에서 그들의 주제 색상에 세 번 이상 노출되었고, 또 효과적으로 각인되었다. 간판에서, 냉장집기, 스푼,리본,점원들의 유니폼까지 다양한 곳에서 반복인듯 아닌듯 자연스럽게 섞어 슬쩍슬쩍 보게 된다. 이는 잔상을 남기는 색채의 지각적 특성 때문인데, 특정한 색상을 반복해서 보고 나면 그 색의 자극이 망막에 흔적을 남겨 자극을 제거한 후에도 그 흥분이 지속이 된다.

그리하여 반복 노출된 핑크색은 한번 방문한 고객의 기억 속에 남아 다른 곳에서 핑크색을 보기만 해도 자신도 모르게 이 브랜드가 떠오르게 되고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게 된다.

“정리해보면 우리는 색을 통해 그 브랜드를 인지하게 되고, 더 나아가 그 브랜드의 경험들이 내 지갑을 열도록 유혹당한다.”

이처럼 주제색상은 브랜딩에 있어 매우 큰 힘을 가진다. 그만큼 색상을 선택하는 데 신중해야 한다. 색상은 각자가 의미하는 바와 전달하는 바가 다르다. 따라서 브랜드와 상품의 정체성 및 가치와 맞는 색상을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 색의 성질을 잘 이해해야 하며, 색상을 조화롭게 사용할 줄도 알아야 한다.

여러분의 비즈니스는 주제 색상이 있는가? 본인만 알고 있는 색이 아닌 남들이 얘기하는 색상 말이다.

<책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에서 일부 참고>

 

Comment

This post doesn't have any comment. Be the first one!

hide comments
ShareTw.Fb.Pin.
...

This is a unique website which will require a more modern browser to work!

Please upgrade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