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이밍, 왜 중요한가?

Time이라는 미국 시사 잡지가 있다. 

Time이라는 한국 패션 브랜드가 있다.

Time이라는 일본 중고 시계 판매점이 있다.

각각의 느낌이 어떤가?

어떤 것이 가장 Time스러운가?

 -유니타스브랜드

woman hand writing with pen on notebook.there are crumpled paper and coffee cup on wood table background

 시작이 반이다

브랜딩 작업에는 많은 과정들이 있고 그리고 그 과정에는 순서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브랜딩 작업에서 시작은 무엇일까요? 바로 네이밍입니다. 브랜딩의 시작은 네이밍이며 이 일은 브랜딩의 반을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 반이라는 것은 중요함에 있어서도 있지만 실제 쏟는 시간에 있어서도 반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브랜드 컨설턴트에게 네이밍만큼 까다로운 작업도 없습니다.

사진출처 : www.entrepreneur.com
사진출처 : www.entrepreneur.com

네이밍, 왜 중요한가?

가장 압축된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브랜드의 철학, 성격, 태생, 업종, 성별, 상품의 질, 호감도, 충성도, 차별성, 브랜드 문화 등 수 많은 브랜드 정보가 압축되어 있습니다. 이는 전체 그림을 파악해야 가능한 일입니다.

또한 브랜드 네임은 브랜드의 첫 인상을 결정 짓고 시각적, 언어적으로 연상이미지를 만들며 브랜드 인지도와 구전 효과에 막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이처럼 네이밍은 모든 전략의 중심에 서 있어야 합니다.  단순히 부르기 쉽고 외우기 쉬운 이름에 그칠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스토리가 쌓이고 영원히 존재해도 변함없이 브랜드의 철학을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어야 합니다.

dbdeda08-f390-4fc9-8edc-f3ad760312eb

 실제로 브랜딩 작업할 때 네이밍이 잘 나오면 그 뒤의 모든 작업이 수월해집니다. 딱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을 실감할 때입니다. 함축된 것을 잘 풀어내기만 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네이밍,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누구나 제대로 함축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함께 고민하고 즐겁게 토론할 사람이 있다면 좋은 네이밍이 나오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Time이라는 미국 시사 잡지가 있다.
Time이라는 한국 패션 브랜드가 있다.
Time이라는 일본 중고 시계 판매점이 있다.
각각의 느낌이 어떤가?
어떤 것이 가장 Time스러운가?
-유니타스브랜드

Comment

  • 워드프레스 댓글 작성자 says:
    12월 8 at 06:27

    안녕하세요, 이거은 댓글입니다.
    댓글의 검토, 편집, 삭제를 시작하려면 관리자 화면의 댓글 화면으로 가세요.
    댓글 작성자의 아바타는 그라바타에서 전송됩니다.

    reply
hide comments
ShareTw.Fb.Pin.
...

This is a unique website which will require a more modern browser to work!

Please upgrade today!